본문 바로가기

Trip-AsiA/tAiWAn

eeePC 작고 귀엽지만... 대략낭패!!!

eeePC사러 타이페이의 전자상점들이 모여있는 빌딩으로 들어갔다.
몇집 안둘러보았는데 쉽게 e놈(eeePC)를 볼수 있었다.

기쁜마음에 조물락조물락 만져보았다.
음..좋아
키보드 느낌도 좋구 모니터도 좋구 해상도가 좀 작긴 작지만
작고 깜직하니 여행용으로 손색이 없었다.
이정도면 훌륭하다. 좋아!! 질러!!

가격을 물어보았다. 12000 NT(한화 40만원)

왜이리 비싸지?
올블로그를 틈틈이 검색하면서 정보를 얻었는데...
흠...2G surf 버전이 250 US달러정도 된다고 했는데..?

'저 가격은 우리나라돈으로 40만원하는 돈인데?, 덤탱이 쒸으려고 하는건가?'

스펙을 확인해보니 대략 낭패!!!
-----------
4G SSD
512MB
4Cell 밧데리
-----------
내가사려는 2G버전을 물어보니 없단다
어디사 사냐구 물어보니 못산다고 한다.
자기들도 못산다고 한다.

그동안 올블에서 e놈에 대한 정보를 대충대충 보았던것이어다.
2G surf는 출시된것이 아니라 출시한다고 예정만 되있었다.

휴~ 스펙에비해 너무 비싸다.

그래서 결국 고민끝에 포기했다.

웃긴건 프랑스에서 온 큰대형 쇼핑몰 C몰에서도 보았다.
11600NT, 11900NT
여기가 더 싸다!!!
지역마다 틀린가격이라 좀 당황스러웠다.

내 e놈을 사려고 6개월간 벼루고 있었는데...,
12인치 일반노트북을 알아보니 이것도 한국에비해
그렇게 싸지 않았다.
몇몇기종이 좀 참한 가격뿐었다.

"대만에 굴직한 PC부품회사가 많은데...,
가격이 뭐 이러니..."

e노마~